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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4학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내용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일정

가. 등록기간 : 2024. 2. 26(월) ~ 2. 29(목)

나. 납부장소 : 우리은행 및 국민은행 전국지점

※ 2024학년도 1학기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아래 참조)

다. 등록금고지서 출력

(1) 온라인 출력 : 대학홈페이지→재학생(한빛인)→학생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

※ 2024년 2월 16일부터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2024학년도 1학기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 수업연한초과(학기초과) 등록자인 경우 별도 등록기간 공지 안내

(2) 등록금 납부 시 납부금액 재확인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 납부방법

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할 경우 : 고지서 지참(은행 영업시간 : 9시~16시)

나.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납부/입금(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이용 시)

(1) 받는 사람 이름을(학생본인이름) 필히 확인 하세요

(2) 보내는 사람은 학생이름이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보호자 통장에서 이체(납부) 가능합니다.)

(3) 가상계좌번호 납부가능시간 : 은행영업시간 09:00~16:00

다. 등록금 카드납부 : 현대카드사

(1)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만 납부가 가능하며, 학교에서 일체 수납하지 않습니다.

(2) 연말정산시 신용카드 소득공제 항목에서 제외됩니다.

(3) 카드사용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4) 할부 시 할부(이용)수수료가 발생됩니다.

(5) 등록금 분할 납부를 신청한 경우 카드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라. 학자금 융자 납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조

(1) 재학생 중 정부학자금 대출신청자(재단 승인 후 등록 기간 내에 직접 실행)

(2)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문의



3. 등록금 분할납부

가. 신청대상 :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재학생

나. 분납신청기간 : 2024. 2. 26(월) ~ 2. 29(목)

※ 신청기간이 지나면 접수받지 않습니다.

다. 분납신청 및 납부절차

(1) 신청방법 : 대학홈페이지→재학생(한빛인)→학생정보시스템(로그인)→분납정보→분납신청(저장)

※ 개강 이후 학생정보시스템에서 분납고지서 확인 후 추가등록기간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1회 분납은 필히 추가등록기간까지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3) 분할납부는 총 4회에 걸쳐 납부합니다.

라. 유의사항

(1) 1차 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시 분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분납신청 후 휴학 및 자퇴할 경우 미납부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3) 분할납부 연체 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2회 분납금부터 미납 시 학칙에 의거 미등록 제적처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등록금 환불 안내 :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제2항(환불 규정의 상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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