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창조적 실천적 인재양성의 산실


학과소개

학과공시자료

Home > 학과소개 > 학과공시자료

지식산업융합과( Dept. of Knowledge Industry Convergence )

학과소개

지식산업융합과는 재직자(학생)-중소기업-대학이 3자 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재직근로자가 일과 학습을 병행하면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과이다. 미래사회의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지식산업분야 전반에 종사하는 재직근로자의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통해 산업체 중간관리자로서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직무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우리나라 중소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목표

지식산업융합과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 NCS)에서 요구하는 직업기초능력 10개 항목(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관리능력, 자원관리능력, 대인관계능력, 정보능력, 기술능력, 조직이해능력, 직업윤리)을 중심으로 대학기초 교양과목과 실무중심 직업기초능력향상 전공과목을 배치, 운영함으로써 재학생의 직무능력을 향상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서 중소기업에서는 재직근로자의 계속교육 및 재교육을 통해서 양질의 산업인력을 안정적으로 보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인력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중소기업의 운영의 안정화를 도모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 더 나아가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